스타트업 및 마케팅 경영 관련 용어 모음입니다.

 

1. 코호트 분석(Cohort Analysis) : 코호트 분석은 웹 애플리케이션에서 얻은 데이터를 이용하여 고객 전체를 통으로 살펴보는 대신 관련성 있는 그룹으로 분리하여 분석하는 방법.

 

2. 그로스 해킹(Growth Hacking) : 그로스 해킹은 전통적인 마케팅 교본을 집어 던지고, 그 자리를 검증 가능하고, 추적 가능하며, 확장 가능한 고객  확보들로 대체하는 사업 전략이다.

 

3. CTR(Click Through Rate) : 어떤 링크가 웹에 노출된 횟수 대비 실제로 클리된 비율

 

4. CPC(Cost Per Click) : 채널에 게시된 광고 배너가 한 번 클릭되면 채널 소유자에게 광고주가 지불해야하는 비용

 

5. CPM(Cost Per Mil) : 광고 비용 책정 방식 중 하나이자 그때의 광고비를 나타내는 단위로 천 번 노출될 때마다 지불하는 비용의 크기다.

CPC는 클릭 당 비용을 지불하기때문에 많이 클릭할수록 광고비를 많이 내야하지만 CPM은 노출 기준이기 때문에 몇 번을 클릭해다고 하더라도 노출된 횟수만큼만 지불하면 된다.

 

6. GRP(Gross Rating Points) : 시청률 총합으로서 특정 기간 동안 내 보낸 광고의 빈도당 해당 채널의 도달률의 곱으로 계산한다.

 

+ Recent posts